한국 철수 ‘트위치 이용자 갈아타애플-구글 앱 장터에서 1위 올라 네이버의 실시간 게임 중계 플랫폼 ‘치지직이 애플과 구글의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1위에 오르고 최고 1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동시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혜택 대상도 9만 명에서 15만 명으로 대폭 늘린다.지역 관광 촉진을 위해 사용 지역은 비수도권으로 한정한다.
기간도 31일에서 40일로 늘린다.필리핀 등 6개국으로 확대한다.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은 9만 명에서 15만 명으로 넓어진다.
기존 6월과 함께 2월을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면서 지역축제를 연초에 조기 개최하게끔 유도해 연초부터 관광 분위기를 조성·확산하겠다는 것이다.2·6월 ‘여행가는 달로 지정근로자 휴가지원 9만→15만명단체관광 비자수수료 면제.
외국인의 국내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올해 5월 예정된 ‘듀티 프리(면세) 페스타의 할인폭을 최대 20%에서 30%로 확대하고.
정부는 올해 200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게 만들겠다는 목표도 세웠다.당장 오늘 중으로 1분기 요금 인상안이 발표된다.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구체적 보완책도 마련할 것을 주문한다.원전 가동률이 떨어지면서 이를 메우기 위해 가스 발전 비중을 대폭 올렸다.
돈이 부족했던 한전은 그간 전력채를 대규모로 발행해 그 자리를 메워 왔다.정부의 세심한 정책이 필요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