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로 책을 다시 펼쳐 들었다.
‘우리의 생활은 전쟁과 같았다.동네 아이들은 배가 고파 흙을 주워 먹고 난쟁이의 막내딸 영희는 그 아이들을 보며 생쌀을 먹는다.
아직도 세상은 그대로다라는 식의 내용이 많았다.아니면 읽은 뒤에 금세 잊었다.저희들도 난장이랍니다.
그 평론가는 문학이 혁명의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 여겼나 보다.이분법적이다 예전 비판 낯설어 난쟁이-거인 등 시대가 이분법적 세상은 정말 70년대 그대로인가 하지만 ‘사람들은 집단행동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믿고 있었다 같은 문장도 있다.
우리는 그 전쟁에서 날마다 지기만 했다 같은 문장은 어떤가.
어떤 층위에서는 우리가 여전히 난쟁이의 시대를 살고 있다고 할 수도 있다.만 나이 환영 법제처가 지난해 9월 국민 63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81.
또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6세 미만 동반 아동은 무료인 버스나 선박의 경우 만 5세인 자녀를 6세로 여기고 요금을 냈다가 뒤늦게 환불을 요구하는 부모들이 꽤 있다.당시 평택시는 노면 청소용 살수 차량 운행을 돕는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를 냈다.
9%에 그친 40~60대를 크게 앞섰다.그 뒤로도 60년간 세는 나이는 사라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