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수능 기대감으로 N수생이 역대 최대로 늘었다.
보행과 대중교통에 기반을 둔 원도심이 몰락했다.그런데 토지도 도시도 공산품이 아니다.
그만큼의 석회암 산과 강모래를 파헤쳐 생산과정의 석유를 탄소로 바꾼 후 결국 폐기물로 바뀐다.무량판 구조 시비에 앞서야 할 질문은 왜 여기에 아파트를 짓게 되었냐는 것이다.그래서 무량판 구조는 계속되어야 한다.
그런데 건물에서 전혀 뼈가 없을 리는 없고 갈비뼈 하나가 빠졌다.전관이 필요해지는 순간이다.
내부에서도 헛갈리는데 외부에서는 더욱 알 길이 없으니 사업에 끼어들려면 그나마 내부경험자가 필요해진다.
쇠락하는 지방도시 옆 신도시 비효율과 자원 낭비의 자충수 도시와 건물도 순환 이용 필요 무량판 구조는 리모델링 용이 한국의 인구는 한 세대마다 반 토막도 아닌 반의반 토막이 될 거라고 추측한다.내부에서도 헛갈리는데 외부에서는 더욱 알 길이 없으니 사업에 끼어들려면 그나마 내부경험자가 필요해진다.
쇠락하는 지방도시 옆 신도시 비효율과 자원 낭비의 자충수 도시와 건물도 순환 이용 필요 무량판 구조는 리모델링 용이 한국의 인구는 한 세대마다 반 토막도 아닌 반의반 토막이 될 거라고 추측한다.신규 소비억제가 아니라면 최고의 재활용 방안이 필요하다.
그러나 우리는 전국에 다 똑같은 신도시를 ‘널널한 미국식 도시계획 따라 만들었고.그런데 이 아파트들의 위치를 검색하면 공통점이 보인다.